토스페이먼츠 피드에서 구매전환율에 대한 글을 발견했는데, 공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하는 글!
구매전환율 Conversion Rate
쇼핑몰 방문자 중 실제 구매한 사람의 비율
구매전환율(%) = 구매 횟수 / 유입수 × 100
즉 구매 직전, 제품 구매 페이지에 방문한 사람 중에, 실제로 몇명이나 제품의 구매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하는 비율!
구매전환율과 함께 확인하면 좋은 지표
- 전체 구매전환율
- 제품별 구매전환율
→ 구매전환율도 전체와 제품별로 확인했을 때 개선점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겠다고 깨달았다.
전체의 구매전환율이 낮다면, 쇼핑몰 전반적인 CTA 요소들에 대해 다시 한 번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고,
특정 제품에 대한 구매전환율이 낮다면, 제품의 유형이나 특징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해보는 액션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.
※ 구매전환율, 쇼핑몰 유입수, 상품별 상세조회수는 월별, 분기별, 연도별로 정리해 두면 정확한 매출 파악에 도움이 됨.
다음 구매전환율을 파악할 때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음
온라인 쇼핑몰 평균 구매전환율은 2.06%
100여 개 쇼핑몰의 평균 구매전환율은 2.06%로, 즉 100명 유입 시 2명이 구매하는 상황 (빅인사이트, 2021)
평균적인 수치일 뿐이지만 구매전환율이 2%보다 낮은 수치라면,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음
구매전환율 높이는 전략
- 상세페이지 수정 : 고객을 설득시키는 매력적인 페이지
- 가격 수정 : 합리적인 가격
- 긍정적인 리뷰 확보 : 리뷰 이벤트 진행
- 프로모션 진행 : 가격 할인, 무료 배송, 사은품 제공, 리뷰 이벤트 등
링크는 쇼핑몰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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